이미지 확대보기 ‘제2차 경영성과점검회의’ ESG 경영 선포식 모습. /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한국부동산원(손태락 원장)이 12일 개최한 ‘제2차 경영성과점검회의’에서 혁신조직을 위한 ESG 경영을 선포했다고 13일 밝혔다.
본 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영상회의 시스템, 마스크 착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 진행됐다.
이날 선포식에서 한국부동산원은 ESG 경영실천을 위한 중장기 전략과 新윤리준법경영 실천 결의 및 동반성장 비전을 발표했다.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세부 추진과제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중장기 경영전략 수립 ▲고유사업의 친환경 관련 과제 발굴 ▲전사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한국부동산원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에 부응하기 위해 윤리준법경영 관련 제도 점검 및 전면 개편 등 新윤리준법경영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다.
또한 사회적 책임경영의 일환으로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부동산 산업 육성 플랫폼´을 동반성장 비전으로 제시하고 중소 협력 업체 및 지역사회와 함께 분배보다는 성장을, 경쟁보다는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이라는 시대적 소명을 앞장서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ESG 경영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라며 “윤리경영과 동반성장의 기틀을 재정립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