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카드사들은 여름 휴가 시즌 맞이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호캉스’를 위한 호텔 할인이나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항공권 할인 등 여름 휴가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8월 14일까지 ‘글로벌 에어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신규 고객에게 지정된 기간 내에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신한카드 에어원’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는 오는 7월 31일까지 70만원 이상 결제하면 5000마일리지를 지급한다.
KB국민카드는 오는 7월 31일까지 ‘TTBB’를 통해 호텔 상품을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TTBB’는 KB국민카드가 여행 전문 스타트업 ‘트립비토즈’와 구축한 동영상 기반 자유여행 플랫폼으로,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여행지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삼성프리미엄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1일까지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그랜드 하얏트 호텔, 더 프라자, 롯데호텔 월드 등 서울·부산·제주 내 호텔 25곳을 특가로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혜택도 제공한다.
우리카드는 오는 6월 30일까지 여름휴가 준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진에어를 통해 탑승기간 7월 31일까지 국내선 7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에어서울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는 3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지난 4월 기준 전체카드 승인금액이 81조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8조원가량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또한 운송·숙박업 관련 업종 매출의 감소세가 이어지고 있지만 국내선 항공여객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제주로 향하는 여행객들이 증가하면서 최근 제주도 내 주요 특급호텔 객실 점유율이 90%에 달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우리카드 'Data is Life' 마이데이터 서비스 오픈
- 하나카드, 차량 관리 특화 '슬기로운 운전생활' 카드 출시
- 신한·국민·우리카드 '친환경 전기차' 혜택으로 ESG경영 실천 앞장
- 우리카드, 골프족 겨냥 '홀인원' 카드 출시…골프업종 5% 적립
- KB국민카드, 레고랜드 리조트와 마케팅 파트너십 독점 제휴
- KB국민카드, 여행 꿀팁 알려주는 '티티비비' 콘텐츠 연재
- 카드판 흔드는 ‘PLCC’ 상품…신한·현대카드, 제휴사와 데이터·마케팅 시너지 극대화
- 카드사는 지금 렌탈시대…렌탈카드로 장기고객 사수 나서
- 카드포인트 현금화 2000억 돌파…17일부터 어카운트인포도 현금화 서비스 제공
- KB국민카드, 위메프 PLCC 출시…위메프포인트 최대 6만점 적립 혜택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