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삼성물산 래미안, 도시정비사업 정보 SNS 전달

기사입력 : 2021-06-21 10:1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카카오톡 채널, 블로그, 유튜브 통해 콘텐츠 제공

‘톡톡 래미안’한강맨션 모습. / 사진=삼성물산이미지 확대보기
‘톡톡 래미안’한강맨션 모습. / 사진=삼성물산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삼성물산 래미안이 SNS를 활용한 도시정비사업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21일 밝혔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오세철닫기오세철기사 모아보기 대표이사)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SNS를 고객과의 소통 수단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다. 메신저 채널뿐 아니라 래미안 홈페이지,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톡톡 래미안’ 채널은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등 도시정비사업과 관련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널,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단지 스토리, 사업 스토리, 래미안 스토리 등 조합의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다.

톡톡 래미안은 사업지 별로 채널을 오픈해 나갈 계획이다. 조합원 뿐만 아니라 정비사업에 관심 있는 일반 고객들도 친구 추가 후 관련 정보를 공유 받을 수 있다.

삼성물산은 래미안 홈페이지와 채널 래미안 유튜브를 통해 첨단 주거 기술과 친환경 에너지 상품을 선보인 래미안 홈랩 체험 영상을 제공한다. 주택사업에 대한 정보와 트렌드를 소개하는 래미안 클라스 온라인 강좌를 진행 중이다. 올 2월 공개한 미래형 주거 환경 체험공간인 ‘래미안 RAI 라이프관’의 랜선 집들이 영상을 선보였다. 올해 부동산 키워드, 분양 단지 입지분석, 정비사업 체크포인트 등 27편의 래미안 클라스 영상을 등록했다.

삼성물산은 이 밖에도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삼물가게를 통해 건설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래미안의 디자인·인테리어·조경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구성한 ‘감성건설’ 시리즈, 삼성물산이 준공한 건축물의 시공 기술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실제 시공에 참여한 직원이 현장에서 설명해 주는 랜선 건축투어 ‘더 도슨트(The DO`S`ENT)’가 대표적이다. 지난 11일에는 한강변 재건축의 대표적 성공사례로 꼽히는 ‘래미안 첼리투스’ 가 더 도슨트 2편으로 등록됐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온라인을 통한 고객 소통을 늘리고 있으며 더욱 다양한 도시정비사업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