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8.02(월)

정의선 현대차 회장, 영국 오토카 최고상 수상…"추격자에서 선도기업으로"

기사입력 : 2021-06-09 08:52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정의선닫기정의선기사 모아보기 현대차그룹 회장(사진)이 모빌리티 혁신 성과를 인정받아 영국 자동차 전문지 오토카로부터 '이시고니스 트로피'를 수상했다.

오토카는 1895년 발간을 시작한 세계 최초의 자동차 전문지로 매년 글로벌 자동차 업계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인물과 제품에 상을 주고 있다.

이시고니스 트로피는 1959년 최초의 미니(MINI) 개발자인 알렉 이시고니스의 이름에서 따왔다. 론 데니스 맥라렌 회장, 도요타 아키오 사장, 디터 제체 다임러 회장, 하칸 사무엘손 볼보 CEO 등 자동차 업계 수장들이 이 상을 받은 바 있다.

오토카는 정 회장이 현대차그룹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수상 이유를 밝혔다. 오토카는 "10년 전만 해도 현대차·기아는 흥미로운 브랜드가 아니었지만 정의선 회장 리더십으로 주요 선두 업체들과 대등하게 경쟁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이제는 더 이상 경쟁사들을 따라잡으려 하지 않고 다른 자동차 기업들이 현대차그룹을 추격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 영예는 지속가능하고 고객 중심적인 모빌리티 솔루션을 통해 인류에 공헌하겠다는 우리의 의지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며 "고객은 현대차그룹의 유일한 존재 이유로, 고객을 위해 더 많은 기회를 창출하고 인류 진보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또 "세계적인 팬데믹은 우리의 이동과 자유를 심각하게 제한하고 있지만 지금의 상황을 극복하고 다시 삶의 무한한 아름다움을 즐기게 될 것으로 확신하며 그때까지 모두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