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계측-분석-예측하는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엠티
수도나 가스의 정확한 측정은 과금의 신뢰성과 연결된다. 유체의 양과 온도 그리고, 유체가 흐르는 관 내부의 압력 측정 시 현장과 용도에 따라 최적화된 계측 장비가 중요한 이유다. 유무선 데이터 유출을 방지하는 보안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관리체계는 에너지 시스템의 효율성과 직결된다.
㈜에스엠티의 계측기술은 요구분석에서 시스템 설계와 개발 그리고 테스트 이후 시험 운전까지 사용자 중심에서 개발하고 진단한다. 기술의 신뢰성과 효율성은 기본이고 전환성과 호환성도 빠르다. 다양한 통신환경에 바로 접목할 수 있고 스마트미터링 시장을 주력으로 IOT, ICT 분야에서도 연산 방부 또는 중계 장비로서 전환할 수 있다.
특히 배우 김부선씨 사건을 계기로 개발한 포터블 장비(SW -1)는 가정용 적산 열량계이다. 유량을 공급하는 유량공급부, 온도환경을 직접 만들어주는 온도공급부, 환경설정과 데이터 수집을 분석하는 제어부로 구성돼 하나의 장비에 탑재돼 있다. 현장에서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직접측정 방식으로 신뢰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배관이나 계통 설계 시 설계자의 개인 경험에 의한 관행적인 설계는 수용성에 한계가 있고 내구성과 안정성에 큰 영향을 줄 수도 있다. 경험치에 의한 설계는 철저히 지양하고, ASME(American Society of Mechanical Engineers) CODE를 준수해 OIML(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Legal Metrology) R-49 따라 배관 설계로 기술을 차별화했다.
또한 그는 “2019년 러시아 MPEI 와 ICT 제품 개발에 관한 MOU 체결 이후 지난해부터 러시아 ASTROSOFT社와 IoT/ICT 기술개발을 위한 NDA 체결해 올해 러시아 Peter the Great St.Petersburg Polytechnic University(SPbPU)와 수처리기술 및 열 계측 제품 원천기술 도입을 위한 NDA 체결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 본 기사는 한국금융신문에서 발행하는 '재테크 전문 매거진<웰스매니지먼트 6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이근영 기자 geunyunglee@gmail.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