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재단이 '2021년 연구 지원 사업 공모'를 오는 6월 1일부터 18일까지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아모레퍼시픽재단이 1973년부터 진행한 사업으로 올해는 '아시아의 미', '여성과 문화'로 주제를 나눠 실시한다.
'아시아의 미'는 출판 지원 분야로 공모를 진행한다. 기획 의도는 아시아의 미가 가진 개념적 특성을 밝히고 아시아 특정 지역∙문화에 따른 체험, 미 인식 등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서다. 대주제는 아시아 미의 개념, 신체, 예술, 일상생활이며 올해의 주제는 '팬데믹 이후 새로운 미와 생명∙생태주의', '아시아 미와 신체', 기타 자유 주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여성과 문화'는 연구(논문) 지원과 출판 지원 분야로 공모를 진행한다. 응모자들은 '여성'과 '문화'라는 두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자유롭게 연구하거나 올해의 주제인 '디지털 시대의 여성'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의 연구 지원 사업 공모는 재단 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한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