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LG전자, 美서 고객과 소통하며 제품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첫 선

기사입력 : 2021-05-25 15:0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업그레이드’ 선봬
LG 워시타워·인스타뷰 냉장고·올레드 TV·그램 노트북 등 선봬

LG전자가 미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업그레이드’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질문에 응답하며 판매까지 한다. 사진=LG전자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미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더업그레이드’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질문에 응답하며 판매까지 한다. 사진=LG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가 미국에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처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LG전자는 미국법인의 인스타그램 공식 채널에 구축한 ‘더업그레이드’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질문에 응답하며 판매할 예정이다.

첫 라이브 방송은 오는 26일(현지시각) 오후 1시에 시작된다. 인기 유튜브 채널 왓츠인사이드?(What’s Inside?)의 댄과 링컨이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LG 워시타워, 인스타뷰 냉장고, 올레드 TV, 그램 노트북, 울트라기어 게이밍모니터, 무선청소기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뉴노멀 시대에 맞춰 많은 고객들이 비대면 쇼핑을 선호하고 실시간으로 제품에 대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설명을 듣길 원하는 것에 착안해 새 플랫폼을 준비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입주한 미국 뉴저지 신사옥에 더업그레이드 플랫폼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도 마련했다. 새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모든 콘텐츠는 여기서 촬영하며 미국법인의 유튜브 채널에도 올릴 계획이다.

윤태봉 LG전자 북미지역대표 겸 미국법인장 부사장은 “뉴노멀 시대에 맞춰 온라인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는 ‘더업그레이드’ 플랫폼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