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둘째 주 분양 시장은 지난주에 잠시 주춤했었던 분양 시장과 달리, 활발한 분양이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눈여겨볼만한 단지가 분양에 나서 청약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SRT 동탄역 역세권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당첨 시 수억원의 시세 차익이 기대되는 로또 단지인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와 비규제 단지인 ‘직산역 서희스타힐스’ 등 알짜 단지가 분양에 나선다.
모델하우스는 ‘e편한세상 고천 파크루체’ 등 8곳에서 오픈할 예정이다.
11일, 서희건설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신월리 406-1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직산역 서희스타힐스’의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653가구 규모이며 이중 29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지하철 1호선 직산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단지 주변으로 5개의 산업단지가 위치해 직주근접 수요가 풍부하다.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으며, 가구원도 청약이 가능하다.
같은 날, 대방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79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의 1순위 청약 접수를 실시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2㎡ 아파트 531가구와 오피스텔, 오피스, 판매시설 등이 들어서는 주거복합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SRT 동탄역이 바로 옆에 위치해 광역 이동이 편리하며 향후 GTX-A, 동탄~인덕원선, 동탄트램 등이 개통될 계획이다.또한 주변으로 롯데백화점(예정), 이마트(예정), CGV, 동탄여울공원 등 생활 인프라가 잘 구축돼 있다.
같은 날, 신동아건설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 752-11, 75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2층, 2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320가구 규모며 이중 157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단지는 춘천역, 남춘천역, 춘천 고속·시외버스 터미널 등이 가깝고 춘천중·고, 중앙초, 강원대, 한림대 등으로의 통학이 편리하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