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7(목)

농협금융, ESG경영 위한 '2021 글로벌 CSR 추진계획' 수립

기사입력 : 2021-04-29 14:2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일 서울 중구 소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해외점포장 화상회의에서 손병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지주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농협금융이 '2021 글로벌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적 책임)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비전을 해외 사업까지 확대하기 위해 '2021 글로벌 CSR 추진계획'을 세웠다고 29일 밝혔다.

농협금융은 지난 2월 ESG 비전을 선포하고 그룹 차원에서 'ESG 추진 계획'을 마련했다. 올해부터 농협은행에서만 수행하던 CSR 활동을 NH투자증권이 운영하는 해외 점포까지 확대한다.

베트남에서는 은행과 증권 등 금융사가 공동으로 CSR 활동을 진행하고 캄보디아에서는 농업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농업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미국과 중국, 인도네이사의 해외 점포에서도 농협 금융 특색에 맞는 아이템을 발굴해 현지 사회와의 건설적인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사회 가치 제고와 함께 녹색 금융 실천을 위해 ESG 경영을 속도감 있게 추진 중"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CSR 추진계획'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