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팜은 올해 행정안전부가 선정한 '국민 손으로 뽑은 7대 중점 혐업과제' 중 하나다. 발달장애인의 정신적, 육체적 치유를 돕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캠코 전북지역본부 등 6개 기관이 협력해 미활용 국유지에 조성했다.
케어팜은 야외 활동이 부족한 발달장애인에게 텃밭 가꾸기 같은 영농 활동과 원예 실습, 말 목장 체험, 숲 체험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캠코는 참여 기관과 협력해 케어팜 활성화를 통한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이 가능하도록 관련 사업 확대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할 계획이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케어팜을 통해 여러 기관이 힘을 모아 발달장애인 치유와 경제적 자립을 돕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 구성원들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사회 안전망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