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과 한국중등교장협의회가 함께 주최하는 자원봉사자 시상 프로그램이다. 이 대회는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봉사활동의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된다. 국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에 준하는 청소년은 개인 또는 동아리로 지원 가능하다.
응모는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서 등을 작성해 6월 4일까지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으로 우편 접수할 수 있다. 심사 과정은 총 세 단계다. 중앙예비심사, 지역심사, 중앙면접심사가 진행된다.
이에 따라 ▲장관상(8건) ▲금상(2건) ▲은상(30건) ▲동상(40건)등을 시상한다. 시상식 일정은 2021년 9월이며 시상 상품은 상장과 장학금이다.
올해에는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어 '자원봉사 아카이브'를 실행한다. 이는 청소년 자원봉사 사례 등을 보전하여 일반인들도 기록물을 열람할 수 있도록 해 나눔의 문화를 공유한다.
푸르덴셜생명사회공헌재단의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는 1999년 개최된 이래로 22년 동안 총 14만 명이 넘는 청소년이 참가했으며, 3만5000여 건의 봉사활동 사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