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최대 규모 스포츠센터였던 ‘스포월드’ 가 고급 주거복합단지로 탈바꿈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교통의 요지이자, 강남 정중앙에 위치한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들어선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고, 남부순환로와 성수대교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봉은사로를 통해 강남역 ∙ 삼성역 등지로 쉽게 오갈 수 있고, 반포IC가 가까워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용이하다.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백화점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대형 쇼핑시설도 지근거리에 있다. 복합문화공간 라움아트센터를 비롯, LG아트센터∙선정릉 등 문화공간이 인근에 있어, 여가선용 여건도 양호하다.
아울러 글로벌 MICE 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GBC (글로벌 비즈니스 센터) 부지가 가까워, 해외에서의 수요 유입에 따른 고급 주거시설 가치 상승이 예상된다.
‘원에디션 강남’ 은 입지가치에 걸맞은 상품성도 갖췄다. 특히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인 만큼, 내외부에 적용되는 각종 특화설계가 돋보인다. 우선, 외부는 곡선의 건축미학을 살린 유선형 설계가 적용되며, 내부는 와이드 LDK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일부 가구에는 서울 강남의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는 프라이빗 테라스 등이 도입된다.
아울러, 시티뷰와 파티∙바비큐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 및 카바나∙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계획돼 있다. 이밖에도 개별 세대창고가 마련되며, 전 가구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여유로운 주차공간도 마련된다.
맞춤형 주거서비스도 제공된다. 개인비서 및 우편∙택배 서비스, 호텔∙항공 예약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또한, 전문 조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다이닝 서비스∙발렛∙세탁∙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를 통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끌어올릴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원에디션 강남’ 은 과거 스포월드 부지에 들어서는 하이엔드 주거복합단지인데다, 현대엔지니어링의 고급주거시설 첫 진출작이라는 상징성이 맞물려, 최근 진행한 청약에서 평균 6.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영 앤 리치’ 의 영향력이 확대되는 흐름에 발맞춰, 고소득 수요층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성을 선보이는 만큼, 잔여 물량 역시 빠른 시일 내 계약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622-5번지에 마련돼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