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카카오커머스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국내 최대 유통사 중 하나인 ‘현대백화점’과 손잡고 오는 21일까지 ‘톡딜X현대백화점 봄맞이 클리어런스(이하 클리어런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클리어런스 행사’는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대표 서비스인 2인 이상 공동구매 ‘톡딜’을 활용해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는 것이 특징으로 현대백화점 측에서는 이번 행사를 위해 총 10개 점포가 참여해 패션의류/패션잡화/화장품 등 약 30개 카테고리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게스 반팔티셔츠, 캘빈클라인 청바지, 타미힐피거 스니커즈, 크리니크 마스카라 등을 판매한다.
이처럼 오프라인 기반의 백화점에서 카카오 쇼핑하기와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국내 온라인 쇼핑 비중이 지속 확대되면서 온라인/모바일 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행사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경우 국내 최대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보다 다양한 고객층에게 편리하게 접근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는 것도 오프라인 백화점이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행사를 진행하는 요인이다.
김선영 카카오톡 쇼핑하기 매니저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이어주는 편리한 모바일 쇼핑환경을 위해 백화점 온라인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며 “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만의 강점을 활용해 고객과 파트너사를 연결하는 특별한 행사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