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종합P2P금융사 데일리펀딩이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를 획득했다. /사진=데일리펀딩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을 추진하는 종합P2P금융사 데일리펀딩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제도 ‘이노비즈’를 획득했다.
데일리펀딩은 이노비즈 획득을 기반으로 기업가치와 근무환경을 제고하고, 혁심금융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중소기업에게 부여하는 인증이다. 4개 영역의 기술혁신시스템 평가와 기술보증기금의 실사 평가를 통해 인증 여부를 판단하며 성장 잠재력을 중점적으로 심사한다.
이노비즈 인증 기업은 금융·R&D·인력 등 다양한 분야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데일리펀딩은 구성원에게 보다 좋은 근로환경을 제공하고, 고객에게도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데일리펀딩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인증제도를 획득하고, 근무환경 제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월 중기부가 선정하는 인재육성형 중소기업에 지정된 바 있으며, 근무환경과 시간을 자율적으로 정하는 완전자율근무제를 도입해 근로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정용 데일리펀딩 대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도 중요하지만 등록 이후 어떤 혁신과 성장을 보여줄 수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며, “보다 좋은 환경에서 시장을 이끌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이노비즈 인증뿐만 아니라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