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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코로나19로 ‘여행·힐링’ VR콘텐츠 사용량 2배 증가

기사입력 : 2021-03-02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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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외출 제한되자 VR 콘텐츠 사용량 대폭 증가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도 전년 대비 27% 이상 늘어

지난해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VR 여행 콘텐츠 사용량이 대폭 늘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해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VR 여행 콘텐츠 사용량이 대폭 늘었다. 사진=LG유플러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여행이 제한되자, 이와 관련된 VR(가상현실)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2일 지난해 U+VR앱에서 ‘여행·힐링’ 콘텐츠를 본 시청자 수와 모바일데이터사용량이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작년 U+VR앱에서 제공하는 VR콘텐츠의 카테고리별 월평균 시청자 수는 전년 대비 ▲여행·힐링 204% ▲영화·공연 144% ▲스타·아이돌 124% 순으로 성장했다.

특히 코로나19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확산한 2020년 1분기에는 직전분기대비 월평균 시청자 수가 193%나 늘어났다. LG유플러스는 “해외여행이 불가능해지고 외출도 자유롭지 못한 환경에서 가상현실로 여행의 아쉬움을 달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여행·힐링’ 영상 중에서도 국내여행에서는 독도의 곳곳을 VR영상에 담은 ‘독도’, 해외여행에서는 필리핀 세부의 바닷속 생물들을 눈앞에서 볼 수 있는 ‘[스쿠버다이빙 시리즈] 하이라이트’가 가장 많이 본 콘텐츠로 꼽혔다.

VR콘텐츠 시청자 수가 확대되면서 U+VR 이용자들의 모바일데이터사용량도 전년 대비 27% 늘어났다. U+VR 이용자들은 평일에는 오후 7시, 주말에는 정오에 VR콘텐츠를 주로 시청하고 있었다.

최윤닫기최윤기사 모아보기호 LG유플러스 5G서비스사업담당 상무는 “5G 가입자의 성장세만큼 U+VR 콘텐츠를 사랑하는 고객들도 늘어나고 있다”며, “콘텐츠 제작 협력사, XR얼라이언스 등과 협력을 강화해 실생활에서 체험하기 어려운 새로운 경험을 U+VR에서 느낄 수 있도록 더 많은 실감형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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