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아름다운 SRI그린뉴딜 펀드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들을 투자에 반영해 위험 대비 수익률을 개선한다. ESG 기준이 낮은 기업에 투자할 경우 다양한 리스크가 발생함을 인지하고, 비재무적인 위험 모니터링 강화 및 주주가치 극대화라는 투자접근법을 사용한다.
사회적요소의 경우 인적자원, 브랜드 이미지 등 무형자산의 중요도가 상승하는 가운데 지속 가능한 경영 토대를 점검해 투자의사결정에 반영한다. 또한 주주친화적 경영정책 수립, 내부통제체제 및 감시기구를 보유하며 기업활동에서의 이해관계자들의 효용을 극대화하는지를 살펴본다.
이 상품은 기존 ESG 평가를 통한 접근을 통해 전체 포트폴리오의 약 70%를 투자한다. 또 ESG 관련 다양한 이슈, 테마에 선별적으로 투자하는 포트폴리오에 30%를 투자해 정부 정책 및 환경 규제 수혜주에 선별 투자해 초과수익을 목표로 한다.
이 펀드의 총 보수비용은 연 1.695%이고 별도의 환매수수료는 발생하지 않는다(Class C 기준). 이 상품은 환율,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에 의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신한 아름다운 SRI그린뉴딜 펀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