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2.26(금)

롯데마트, 상반기 내 PB생수 라벨지 다 뗀다

기사입력 : 2021-01-26 09:47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 롯데마트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롯데마트는 녹색 소비 트렌드에 따라 '무(無)라벨 PB생수'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생수 용기에 부착돼있는 라벨을 없애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분리수거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라벨 자체브랜드(PB) 생수다.

이번 '초이스엘 세이브워터ECO'는 판매 금액의 10%를 국내외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 소비가 가능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PB생수 판매금액의 일부를 글로벌 NGO단체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기부된 금액은 국내 어린이 마라톤 지원과 베트남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 등에 활용된 바 있다.

롯데마트는 올 상반기 PB생수 전 품목을 무라벨 생수로 전환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연간 약 2만1800㎏ 폐기물을 절감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효재 롯데마트 PB개발팀 MD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책임을 우선순위로 고려한 대표 상품”이라며, “향후에는 폐 페인트병을 수거해 친환경 가방 및 옷 등으로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자원순환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유선희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