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는 업계 최초로 고객들이 서로의 금융생활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금융에 SNS(사회관계망서비스)와 게임을 접목한 신개념 서비스 ‘핀크리얼리(Real:Re)’를 론칭하고, 관련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자신의 금융생활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싶은 고객들이 재테크 고수를 비롯한 타인의 노하우가 담긴 실제 금융 데이터를 참고해 금융 포트폴리오를 점검, 개선하고 다른 사람들과 금융 일상을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자산 정보를 연동한 후 원하는 챌린지를 선택하면 된다.
각각의 챌린지에서는 순위에 따라 최대 1000만원 당첨금을 즉시 획득할 수 있는 ‘리얼리워드 티켓’이 매일 1개씩 지급된다. 이용자들의 성취감 고취를 위해 챌린지 종료 시점의 순위에 따라 ‘뱃지’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1월 2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첫 월간 챌린지는 △수익률 경쟁 챌린지 △계좌 개수 랭킹전 △좋아요 개수 랭킹전, △커피 결제건 챌린지로 총 4가지이다.
핀크리얼리는 본인의 자산을 통합 조회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아닌, 고객 본인이 동의한 후 금융 데이터로 랭킹 챌린지에 참여해 타 유저들과 금융생활을 공유 및 교류할 수 있는 신개념 금융SNS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카드, 하나금융투자 등의 관계사에서도 핀크리얼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 인가이후 폭 넓은 데이터 활용을 통해 보다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할 계획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