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Q20 매출 6.64bn USD(+21.5% yoy, +3.2% qoq), 영업이익 0.95bn
USD(+108.1% yoy, -27.4% qoq), EPS 1.19 USD. 컨센서스는 매출 6.63bn
EPS는 컨센서스 대비 하회
- 분기 구독자 수 850만명 순증 기록. 시장 전망치 및 동사의 기존 가이던스였던
6백만명을 크게 상회. 3Q의 2.2백만명 순증 대비 크게 개선. 누적 가입자 2억
명 돌파. APAC 지역의 구독자 수가 2백만명 증가하여 전체 가입자 성장을 주
- 동사는 디즈니, 워너미디어, 디스커버리 등 자국내 OTT 경쟁 심화를 피해 오리
지널 컨텐츠 라이브러리 확장에 주력. 특히, 아시아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며,
올해도 한국 컨텐츠 투자 전략은 지속될 것
- 동사 1Q21 가이던스: 매출 7.13bn USD(+23.6% yoy, +7.3% qoq), 영업이익
1.78bn USD(+85.8% yoy, +86.6% qoq). 구독자 수는 코로나 영향으로 인한
증가 속도 둔화되며, 6백만명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재무구조 개선 기대. 동사는 코로나 영향으로 콘텐츠 제작 투자가 적었던 2020
년을 제외하고는 과거에 지속적으로 FCF 적자 기록. 2021년부터는 외부자금
조달 없이, FCF는 손익분기점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동사 전망
- 2021년 상반기, Shuffle Play 도입 계획. Shuffle Play는 사용자가 좋아할 만한
컨텐츠, 혹은 이전에 저장했던 컨텐츠들을 무작위로 재생하는 것. 이 기능은 사
용자가 컨텐츠 선택에 대한 부담 없이, 기존의 TV와 같이 끊임없이 컨텐츠가
재생되게 하는 것을 추구. 아직 테스트 기간에 있으며, 곧 구체적인 스펙에 대
해 공개할 것으로 전망
(작성자: 김회재·이지은 연구원)
장태민 기자 chang@fntime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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