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SK텔레콤, KT 고객에 ‘V컬러링’ 서비스 제공한다

기사입력 : 2021-01-18 14:2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SKT-KT, V컬러링 공동 서비스 업무협약
갤노트20부터 V컬러링 시청 가능
월 3300원…6월 30일까지 50% 할인

(왼쪽부터) 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CO장,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이 'V컬러링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CO장,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이 'V컬러링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SK텔레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SK텔레콤의 보이는 컬러링 서비스 ‘V컬러링’을 KT 고객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과 KT는 18일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SK텔레콤 T타워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V 컬러링 공동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V컬러링은 고객이 미리 설정한 영상을 본인(수신자)에게 전화한 상대방(발신자) 휴대전화에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보여주는 ‘영상 컬러링’ 서비스로, SK텔레콤이 지난해 9월 처음 선보였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서비스 개시 3개월 만에 누적 이용자 수 115만명, 누적 뷰 1억 4000만건 등의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SK텔레콤의 V컬러링에서는 미스터트롯 Top6, 몬스타엑스와 같은 인기 연예인 및 펭수 등 인기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새해 시즌 영상과 JTBC 스튜디오와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해 화제의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오는 22일부터 KT 고객들도 ‘V 컬러링’ 전용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노트20·울트라 사용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적용 단말을 확대할 방침이다. KT 고객들은 ‘V 컬러링’ 앱과 ‘마이 케이티’ 앱, 온라인 ‘케이티닷컴’과 대리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현재 SK텔레콤은 V컬러링 신규 고객에 첫 달 100원, 기존 가입자는 6월 30일까지 50% 할인된 1650원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KT는 가입 후 90일간 월 990원, 캐치콜 패키지를 더하면 얼 1320원에 이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6월까지 진행한다. 이후에는 각각 3300원, 3600원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번 KT 고객에의 서비스 확대에 이어 추후 LG유플러스 고객을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연동할 예정이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B2B 및 콘텐츠 마켓플레이스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 계획도 가지고 있다.

한명진 SK텔레콤 구독형 상품 CO장은 “V 컬러링 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아 가고 있다” 며 “이번 KT 고객에 대한 공동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서비스 확장과 화제성 콘텐츠 발굴을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구독형 영상 서비스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