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VIDEO
기아자동차가 6일 유튜브 채널에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하는 3분짜리 영상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영상에서 드론 303대를 불꽃과 함께 쏘아 올리는 방식으로 새로운 로고의 형상을 그렸다.
이는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로 기네스북에 이름 올랐다고 기아차는 밝혔다.
또 기아차는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도 발표했다.
사명도 '기아자동차(Kia Motors)'에서 '기아(Kia)'로 단순화하는 안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보다 구체적인 계획은 오는 15일 오전 9시 유튜브에서 진행되는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 행사에서 발표한다고 알렸다.
기아차는 전기차와 모빌리티 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하는 중장기 전략 '플랜S'를 진행하고 있다.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을 발표한 것도 이같은 계획 아래 진행된 것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