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준학닫기권준학기사 모아보기 NH농협은행장은 “근원적 부문에 대한 혁신을 통해 농협은행을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금융 선도은행으로 만들어 나가려 한다”고 밝혔다.
권 행장은 3대 경영방침으로 ▲고객·현장 중심 ▲디지털 전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제시했다.
권 행장은 “단순히 금리조건이 좋은 상품이 아니라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 확실한 타깃에 최적화된 마케팅을 실시해 고객기반을 넓혀 가야 한다”며 “이를 위해, 영업채널과 사업전략 전반을 고객·영업 현장 지향적으로 재설계하겠다”고 말했다.
ESG 경영과 관련해서는 “포용과 상생의 가치를 전하는 금융으로 코로나 위기 극복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하겠다”며 “아울러 시대 변화 흐름에 맞춰 그린뉴딜 선도 등 녹색금융 생태계 조성으로 농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정체성을 견고히 하겠다”고 설명했다.
농협금융 본연의 역할도 강조했다. 권 행장은 “소매금융, 농업·공공금융 등 우리가 강점이 있는 분야는 차별화 전략으로 경쟁우위를 지속 확보해야 한다”며 “최고 수준의 리스크 관리로 자산의 질을 개선하고 이자이익에 편중된 수익구조를 재편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을 확고히 하겠다”고 전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