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4.01(토)

[신년사] 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 "ESG 경영 통해 새로운 성장 모색"

기사입력 : 2021-01-04 10:09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김교현 롯데케미칼 사장.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김교현닫기김교현기사 모아보기 롯데케미칼 사장(사진)이 올해 ESG 경영을 통해 새로운 성장을 모색하자고 당부했다.

김 사장은 오늘(4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ESG 경영은 이제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필수 조건이자 회사의 존망을 결정할 수도 있는 중대한 사안임을 명심해야 한다"며 "롯데케미칼은 2021년을 ESG경영 원년으로 설정,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 제공이라는 가치창조의 영역에까지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기업환경이 더욱 빠르고 치열하게 변화하는 현 시점은 기존 사업의 가치를 보존하는 동시에 새로운 사업 기회의 모색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며 "미래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 강화와 신사업기회를 찾고 고부가 시장개척을 주도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석유화학업 본질인 안전환경과 보건도 강조했다. 그는 "안전환경보건은 업의 본질이며, 생산현장만이 아닌 전 부문에 있어 가장 근본적이고 최우선적인 가치"라며 "그 어떤 사소한 타협도 용납될 수 없다"고 언급했다.

그는 이어 "이런 확고한 인식하에 2021년은 ‘전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기업’이 되기 위해 보다 높은 수준의 안전, 환경, 보건에 관한 운영체계를 만들고 적극적으로 자원을 투입하겠다"며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독립성을 갖춘 조직으로 운영하며, 안전환경보건에 투입되는 재원은 비용이 아닌 투자로서 꼭 필요한 영역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엿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