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40회 맞은 삼성생명 미술대회 시상식, 첫 온라인 비대면 개최

기사입력 : 2020-11-30 12:57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1981년 전국사생실기대회로 시작, 40년에 걸쳐 규모 키워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 스트리밍 방식 진행, 참가자 동시 접속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올해로 40회를 맞은 '삼성생명 미술대회' 시상식이 지난 29일 처음으로 ‘온택트’로 개최되었다.

삼성생명 유튜브 채널에서 스트리밍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회화 부문 본선 참가자와 캐릭터/웹툰 부문 참가자 등 300여명이 동시에 접속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시상식은 수상자가 호명될 때마다 박수가 쏟아지는 등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되었다.

최고의 영예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구정환 학생(서울예술고 2학년)이 차지했다. 구정환 학생의 작품 ‘일상’은 대담한 구도와 독특한 컬러, 섬세한 기법으로 표현력 및 상상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구정환 학생의 일상/사진=삼성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고등부 대상을 수상한 구정환 학생의 일상/사진=삼성생명
구정환 학생은 “누구는 등굣길, 누군가에겐 출근길인 버스 안에서의 일상적인 느낌과 그 안에서 곳곳이 보이는 디지털 세계를 멀지만 굉장히 가깝다는 주제로 표현해 보았다”며, “즐거운 상상이 큰 상으로 돌아왔다. 정말 감사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중등부 대상은 정은채 학생(대구 동평중 2학년)이, 초등부 고학년(4~6학년)과 저학년(1~3학년) 대상은 강지민 학생(화성 금곡초 4학년)과 김현준 학생(서울 영동초 1학년)이 각각 차지했다. 이 외 부문별로 작품상 12명을 비롯해 특선 84명, 입선 900명 등 모두 1천명의 학생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중등부/고등부/대학부 대상으로 치뤄진 캐릭터와 웹툰 부문에서는 총 43팀이 수상했다.

1981년 전국사생실기대회로 시작된 삼성생명 미술대회는 40년에 걸쳐 국내 최고 권위의 미술 대회로 자리잡았다. 올해까지 누적 참가자만 548만명에 이른다. 올해는 40주년을 맞아 일반 회화 부문뿐만 아니라 젊은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웹툰 부문’을 신설하는 등 변화도 주었다.

참가자들의 동시 접속으로 삼성생명 유튜브에서 진행된 제40회 삼성생명 미술대회 시상식 모습/사진=삼성생명 이미지 확대보기
참가자들의 동시 접속으로 삼성생명 유튜브에서 진행된 제40회 삼성생명 미술대회 시상식 모습/사진=삼성생명
코로나19로 인해 올해 미술대회는 예선부터 온택트 방식을 도입해, 참가자와 가족들이 모두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꿈을 그리는 그림 맛집, 미술랭이라는 컨셉으로 진행된 예선에는 1만여 명의 학생이 응모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본선대회도 온택트 방식으로 100여 명의 학생들이 각자의 공간에서 편안하게 실력을 펼쳤다.

또한 수상자와 가족들만 참여할 수 있었던 기존 오프라인 시상식의 한계를 벗어나 참가자 외에도 가족, 지인이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해 분위기를 북돋았다. 시상식과 함께 진행된 가족 단위의 응원 이벤트와 행운권 추첨 형식의 럭키 드로우 이벤트는 재미를 더했다.

수상작품은 삼성생명 미술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1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상금과 수상 기념품 등은 12월 중 수상자들에게 개별 전달될 예정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