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4(일)

흥국화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손해보험 부문 대상..'흥해라! 대한민국' 이벤트 호평

기사입력 : 2020-11-12 16:1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코로나19 속 흥이 넘치는 한국을 만들기 위한 캠페인 호평
지난 6월 퇴근길 선물에 이어 2차 캠페인 홍춘문예 진행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흥국화재가 지난 1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3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손해보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이 행사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인터넷, 소셜 소통지수 등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우수기업 및 공공기관에 상을 수여하는 것이다.

(왼쪽부터) 서충환 흥국화재 디지털혁신팀 팀장, 명성국 흥국화재 마케팅실 상무, 이영 국민의힘 국회의원,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 협회장, 오빛나 흥국화재 디지털혁신팀 대리, 김아랑 랩장이 흥국화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손해보험 부문 대상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사진=흥국화재 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서충환 흥국화재 디지털혁신팀 팀장, 명성국 흥국화재 마케팅실 상무, 이영 국민의힘 국회의원, 박영락 한국인터넷소통협회 협회장, 오빛나 흥국화재 디지털혁신팀 대리, 김아랑 랩장이 흥국화재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손해보험 부문 대상 수상을 기념하고 있다/사진=흥국화재
흥국화재는 인터넷 소통지수와 소셜소통지수, 고객 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고객과 적극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을 활용한 점과 코로나 19 위기에 희망을 전하고 응원하는 ‘흥해라! 대한민국’이벤트 등을 SNS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흥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진행하는 SNS채널 캠페인으로 지난 6월 1차 캠페인 ‘퇴근길 선물’ 에 이어 현재 2차 캠페인 ‘흥춘문예’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흥국화재 SNS채널은 고객에게 더 행복한 내일을 위한 오늘의 기회를 콘셉트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총 4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발표된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손해보험사 8곳 중 흥국화재가 소비자 호감도 1위를 기록한 바도 있다. 이 조사는 지난 7월23일부터 9월24일까지 2개월간 뉴스를 비롯해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등 12개 채널의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명성국 흥국화재 마케팅실장 상무는 “코로나 19라는 어려움 속에서 공감과 참여를 끌어 낸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흥해라! 대한민국’이 흥국화재의 대표 캠페인으로 자리잡았고, 총 4개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발행되고있는 정기 콘텐츠들이 고객과 일상 소통을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트렌드를 반영한 SNS채널 운영으로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오승혁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