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이 행사는 공공기관과 기업의 인터넷, 소셜 소통지수 등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우수기업 및 공공기관에 상을 수여하는 것이다.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흥이 넘치는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진행하는 SNS채널 캠페인으로 지난 6월 1차 캠페인 ‘퇴근길 선물’ 에 이어 현재 2차 캠페인 ‘흥춘문예’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흥국화재 SNS채널은 고객에게 더 행복한 내일을 위한 오늘의 기회를 콘셉트로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총 4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0월 발표된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손해보험사 8곳 중 흥국화재가 소비자 호감도 1위를 기록한 바도 있다. 이 조사는 지난 7월23일부터 9월24일까지 2개월간 뉴스를 비롯해 커뮤니티, 블로그, 카페, 유튜브, 트위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지식인 등 12개 채널의 22만개 사이트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명성국 흥국화재 마케팅실장 상무는 “코로나 19라는 어려움 속에서 공감과 참여를 끌어 낸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 ‘흥해라! 대한민국’이 흥국화재의 대표 캠페인으로 자리잡았고, 총 4개의 소셜 미디어 채널에서 발행되고있는 정기 콘텐츠들이 고객과 일상 소통을 진행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트렌드를 반영한 SNS채널 운영으로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