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KT-시공그룹, 비대면 교육 1등 국가 위해 협력

기사입력 : 2020-09-09 09:54

(최종수정 2020-09-09 10:2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인공지능 기반 홈스쿨링 서비스·콘텐츠 공동제작
K-에듀테크로 글로벌 교육 콘텐츠 시장 공략

KT가 스마트러닝 업계 1위 시공그룹과 지난 8일 '언택트 교육 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오른쪽)과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왼쪽)/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가 스마트러닝 업계 1위 시공그룹과 지난 8일 '언택트 교육 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다.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오른쪽)과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왼쪽)/사진=KT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KT가 스마트러닝 업계 1위 시공그룹과 손잡고 언택트 교육 서비스 대중화를 위한 사업 협력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8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시공그룹 판교 사옥에서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과 박기석 시공그룹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진행했다.

KT는 이번 협약에 따라 시공그룹의 교육 계열사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에듀’, ‘피디엠(아이스크림키즈)’ 3사와 함께 유치원생 및 초·중등학생 대상 홈스쿨링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선다.

세부적으로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차별화 서비스 기획 및 콘텐츠 공동제작 ▲학교 및 교육기관 대상 양방향 교육 솔루션 협력 ▲글로벌 시장 진출 통한 ‘K-에듀테크’ 선도 ▲교육 관련 사회공헌 활동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향후 KT는 통신상품과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교육 서비스 ‘AI 홈런’을 결합한 ‘KT AI홈런팩(가칭)’을 연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유아 대상 △리틀홈런 △누리놀이 등 시공그룹이 보유한 양질의 홈 러닝 콘텐츠를 체험하는 것 또한 연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KT 기가지니의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AI 홈런’ 서비스도 올레 tv에서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원격 교육 환경이 가장 절실한 학교 현장에서는 KT가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과 초등학교 교사의 90% 이상이 이용하는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대표 서비스 ‘아이스크림S’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KT는 올해 2학기부터 서울시 교육청 산하 11개 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교육 플랫폼 시범 서비스를 무상 제공한다.

이외에도 양 사는 코로나19 시대에 원격 교육에서 소외된 아이들이 없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언택트 교육 사회공헌 활동을 함께 이어나가며, ‘언택트 교육 1등 대한민국’을 위해 전방위적 협력을 가속화 할 방침이다.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은 “KT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학생과 학부모, 일선 교사들을 지원하고 비대면 교육 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해 교육 콘텐츠 전문성과 에듀테크 노하우를 보유한 시공그룹과 손잡게 됐다”며, “KT의 ICT 기술력과 플랫폼을 활용해 차별화된 홈스쿨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K-에듀테크 사업 강화를 통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