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수상으로 화웨이는 5G 엣지 컴퓨팅 기술과 상용화를 혁신하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음을 공인받았다.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MEC 솔루션을 활용해 네트워크 엣지에서 신규 비즈니스를 제공하고 새롭고 흥미로운 세상으로 고객들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수 있다.
화웨이 MEC 솔루션은 최적의 서비스 경험과 탁월한 신뢰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첨단 기술들을 활용한다. 화웨이 5G MEC 플랫폼은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URL, UE 위치, 목적지 포트 번호/IP 주소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트래픽을 조정한다. 모든 트래픽 조정 정책은 서비스 요건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화웨이의 MEC 플랫폼은 코드 적용 없이 타사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을 지원한다. 또, 단일 스택 온라인 제품군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손쉽게 해주며, cLab은 광범위한 통합과 검증을 위해 생산 등의 여건을 조성해 준다. 이러한 지원 덕분에 업계 고객들은 쉽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
화웨이는 “5G에 대한 연구개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조직, 이통사, 파트너사들과 협업하며 MEC 개발을 촉진할 것”이라며, “네트워크 엣지 신사업을 활성화해 5G의 영향력을 모든 경제 분야에 전파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