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클수록 좋다"…삼성전자, 건조기 판매 역대 최고치 기록

기사입력 : 2020-08-24 09:19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14kg 이상 대용량 제품 판매 성장…전년비 60% 이상 성장
국내 최대 용량 17kg 출시로 대용량 비중 94%까지 확대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서초본점에서 국내 최대 용량의 '그랑데 AI' 17kg 건조기(위)와 24kg 세탁기(아래) 제품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디지털프라자 서초본점에서 국내 최대 용량의 '그랑데 AI' 17kg 건조기(위)와 24kg 세탁기(아래) 제품 패키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삼성전자 건조기가 대용량 판매 증가로 지난달 자사 기준 역대 최고 국내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7월 건조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60% 이상 성장했다.

특히 삼성전자 건조기의 전체 판매 대수 중 14kg 이상 대용량 모델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달 94%까지 오르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85% 수준이었던 대용량 판매 비중이 가전업계에 불고 있는 ‘거거익선(巨巨益善)’ 트렌드와 함께 지속적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삼성전자는 14·16kg에 이어 지난 달 17kg 신제품도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다.

17kg 건조기는 출시 후 약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하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 여름에는 역대 최장 장마까지 겹쳐 실외는 물론 실내에서도 빨래를 말리기 어려워지자 대용량 건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었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대용량에 에너지 1등급까지 갖춘 건조기 신제품을 국내 시장에 최초로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시장 리더십을 이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삼성 그랑데 건조기 AI는 많은 빨래도 빠르게 말릴 수 있도록 건조통 뒷면의 360개 에어홀이 풍성한 바람을 만든다. 먼지가 쌓이기 쉬운 열교환기를 소비자가 직접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것어 소비자 사이에서 인기다.

또 삼성 건조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전 용량(9·14·16·17kg)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인증을 받아,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을 통해 구매 비용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