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2019년에 실시한 온라인 채용설명회 방송 화면. /사진=금감원 유튜브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금융감독원이 오는 21일 소셜라이브 NOW를 통해 2021년 신입직원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채용설명회 1부에서는 금감원 채용담당자가 신입직원 채용절차와 모집요강,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2부에서는 올해 입사한 경영·경제·법학·IT 직렬 각 1명씩 출연해 취업준비 과정과 필기시험·면접 노하우 등 생생한 후기를 전달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으며, 시청자들은 실시간 채팅을 통해 방송에 참여하여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등 쌍방향 소통할 수 있다.
금감원 온라인채용설명회는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 3번째를 맞이한다. 온라인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취업준비생이 시청할 수 있었으며, 특히 지난해에 실시한 신입직원 인터뷰 편은 실시간 Q&A를 통해 다양한 취업 노하우를 제공했다는 평이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에게 유익한 금융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유튜브 및 페이스북을 통해 소셜라이브 NOW 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방영 중인 시즌 3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현장에서 개최되던 각종 업무설명회를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방송했으며, 대국민 관심사항 맞춤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제작해 큰 호응을 이어가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