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한샘이 6일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한샘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분야별 지속가능 경영 현황과 사회적 책임 활동의 결과를 공개했다. 또한 고객과 협력사, 임직원, 주주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의 계기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2020 한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한샘이 향후 50년, 100년간 지향해 나갈 지속가능경영체계의 확립 과제를 제시하고 사회적 책임 성과 공유 등을 통한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세부적으로 각 이슈별로 고객, 협력사, 임직원, 주주 등 각 이해관계자들을 위한 한샘의 경영 활동 결과와 이를 통해 창출한 가치 현황, 중장기 정책 과제 등을 담았다.
또 한샘의 지난 50년을 돌아보고 현재를 짚어보며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시대적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과 소통 의지가 반영됐다. 이와 함께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UN SDGs) 등 국제 이니셔티브 동참과 친환경 경영에 대한 의지도 천명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종이 사용을 지양하고 디지털 시대에 부합하고자 하는 한샘의 혁신과 환경친화적 경영 의지를 담아 인쇄물이 아닌 ‘페이퍼리스’ 파일로 제작돼 컴퍼니 한샘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내려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강승수닫기
강승수기사 모아보기 한샘 회장은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한샘의 향후 50년, 100년을 이어갈 지속가능한 경영 방침을 실행에 옮길 것”이라며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확대해 환경, 사회, 경제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