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9.29(화)

기아차, 축구화 기부받아 요르단 난민 캠프에 전달

기사입력 : 2020-08-04 09:53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잉글랜드 전 축구선수 마이클 오언(가운데)이 축구화 기부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사진=기아차.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UEFA 유로파리그 공식 후원사인 기아자동차가 ‘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 기간 동안 축구화 기부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당초 유럽 전역 6개 도시를 돌며 축구팬들에게 신발을 기부받을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유럽 각국에서 참여한 아이들은 '축구 레전드' 선수들의 가이드 영상을 보고 트래핑 기술을 따라하고 본인의 꿈과 포부를 밝히는 시간도 가졌다.

2020UEFA 유로파리그 트로피 투어의 글로벌 홍보대사인 마이클 오언, 파트리스 에브라, 프란체스코 토티 등 축구 선수들도 직접 행사에 동참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그 결과 1000여개의 축구화를 기부받았다. 기아차는 축구화와 캠페인 활동 영상 등을 요르단 자타리 난민 캠프 아이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소중한 축구화를 아낌없이 기부해 주신 유럽 전역의 팬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고객들의 삶에 긍정적인 에너지를 드릴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