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콘 UHPC 3D 패널은 지금까지 프로젝트 성으로 진행해온 다양한 시공, 제작사례를 분석하여 가장 반응이 좋았던 패턴 10가지를 선정해 정식 론칭했다.
미콘 UHPC 패널은 커스텀 제작도 가능하다. 정식출시 한 10종의 패널 이외에 건물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다른 패턴을 연출하고 싶다면, 미콘 디자인팀과 협의하여 새로운 패턴을 만들 수도 있다. 캐스팅 방식으로 다양한 패턴의 패널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이 미콘의 설명이다.
기존의 외장 마감재는 대부분 석재나 일반 콘크리트로 만들어졌다. 석재 외장재의 경우 내구성이 좋아 가장 많이 사용되었지만, 석재 채취 시 발생하는 환경오염이 문제가 되고 있다. 또한 기존의 콘크리트 패널은 내구성이 석재만큼 좋지 않아 부식, 변색, 휘어짐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로 인한 사고 발생 위험도 증가하고 있다.
UHPC는 초고성능 콘크리트(Ultra-High performance Concrete)의 약자로 압축강도가 1200kg/cm2(일반 강도 콘크리트 210kg/cm2) 를 넘는 초고강도 콘크리트를 의미한다. 압축강도와 휨강도, 흡수율, 내동해성등이 모두 기존 콘크리트보다 월등할 뿐 아니라 화강석 등의 석재와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아 내구성으로 인한 문제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무엇보다 색상과 형태의 가공이 쉬워 건축물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패턴을 마음껏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미크리트 UHPC 믹스를 공장 내에서 주물형식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석재를 채취하면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의 문제도 해결 할 수 있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