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화면 원테이크 기법 촬영 TV 광고
요리, 방송, 게임 100종원 컨셉 광고 이어
최불암 시리즈, 한국인의 밥상으로 매력 어필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넥슨이 모바일 MMORPG ‘V4’의 여름 업데이트 예고 페이지를 열고 티저 광고 3편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돌아온 최불암 시리즈 1~2편’은 국민 배우 최불암이 홀로 무대에 올라 관객을 웃기는 스탠딩 코미디 형식을 빌려 업데이트를 예고했고, 최불암의 꿀맛 보상 3편은 대한민국 곳곳에 있는 향토음식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다루는 다큐멘터리 ‘한국인의 밥상’을 패러디 한 모습을 담았다.
이어 넥슨은 V4 티저 페이지에서 ‘2020년 7월 21일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장비 복구 이벤트와 신규 캐릭터의 실루엣을 선보였다.
V4는 이번 티저 광고 모델로 최불암 배우를 섭외하기 전부터 게임 특징을 재치있게 살린 광고로 출시 단계부터 화제를 모았다.
실제 게임 화면을 원테이크 기법으로 촬영한 TV 광고와 백종원닫기백종원기사 모아보기이 사실 한 명이 아니라 100명이라는 컨셉트 아래 요리 연구를 맡은 1종원부터 레이드 뛰는 100종원까지 각기 다른 백종원이 등장하는 유튜브 영상 등을 공개한 바 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