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부동산 리치업’은 하나은행을 주축으로 그룹 관계사가 보유한 부동산 서비스 역량을 한데 모아 부동산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원스톱(One-Stop)으로 제공한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활용하면 부동산의 생애주기에 맞춘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자문을 통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를 하나금융의 전문적인 자산관리와 연계해 부동산 자산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고 증여 및 상속에 대한 고민까지도 함께 해결할 수 있다.
이용 고객들은 △부동산 투자자문 △Living Trust △개발 컨설팅 △건물 운영 자문 등 부동산과 관련된 종합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부동산 투자자문은 고객의 입장에서 부동산의 매입 타당성 분석과 가치평가를 통해 매입과 매각을 자문하는 서비스이며, Living Trust는 하나은행만의 특화된 서비스로서 신탁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적절하게 활용해 부동산의 관리와 처분을 용이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개발 컨설팅은 개인이나 기업이 보유한 부동산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개발 방안을 도출하고, 이를 토대로 신축 기획과 인허가, 시공사 선정 및 공사 관리 등을 자문하는 서비스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 서비스는 하나은행 전국 영업점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개인 고액자산가나 개인사업자, 중소법인, 대기업 및 기관까지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에 대해서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하나 부동산 리치업’에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신청하면 고객 니즈 유형을 분류해 매입·매각 자문이나 상속·증여 연계, 개발컨설팅·PM, 개발대행·신탁, 자금조달 지원, 펀드·리츠 활용 자산유동화 등 하나금융의 전문가 집단이 모여 종합부동산솔루션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하나 부동산 리치업을 이용하면 보유 부동산에 대한 최적의 활용 방안을 자문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축 경험이 없어 개발을 망설였던 고객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부동산 자산관리의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숙련된 전문가로부터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안심하고 부동산을 매입하고 매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향후 하나은행·하나금융투자·하나캐피탈·하나저축은행이 참여하는 부동산 관련 금융서비스를 추가로 탑재해 부동산 취득과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맞춤형 금융서비스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맞춰 비대면 기능을 개발하는 등 온·오프라인에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종합부동산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하나금융만의 한 차원 높은 진정한 종합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완성하기로 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