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0.08.05(수)

LG유플러스, BIC 페스티벌에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도입

기사입력 : 2020-06-29 09:25

성공적인 BIC 패스티벌 2020 개최를 위한 MOU 체결
온라인으로 개최됨에 따라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 나우 세계 최초 도입
보안 강화·게임 시연 시간 단축 등 개발자와 참관객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 제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5일 서울 LG유플러스 마곡사옥에서 ‘BIC 페스티벌 2020’에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플랫폼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는 모습. 왼쪽부터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 서태건 BIC조직위원회 조직위원장.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유플러스가 부산인디커넥트(BIC) 조직위원회와 오는 10월 개최되는 ‘BIC 페스티벌 2020-언택트 라이브’에 클라우드게임 '지포스나우' 플랫폼을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LG유플러스 마곡사옥에서 ‘BIC 페스티벌 2020’에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 플랫폼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기존에는 직접 다운로드 방식으로 진행하던 온라인 게임쇼 시연이었다. 올해는 클라우드 플랫폼을 통한 실시간 스트리밍 기술을 적용해 참관객들은 간편하게 체험할 수 있다.

개발자 측면에서는 아직 개발이 모두 완료되지 않은 게임을 온라인 참관객이 직접 다운받아야 하는 데서 발생하는 보안 문제가 줄어든다. 온라인 참관객은 고용량 게임을 직접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 부담이 줄어든다. 게임 시연까지의 소요 시간도 크게 단축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BIC 페스티벌’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각국에서 참가하는 개발자와 참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언택트(비대면) 형태로 진행된다. 오는 10월 19일부터 25일까지 전시와 컨퍼런스, 이벤트 등이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손민선 LG유플러스 클라우드서비스담당 상무는 “세계 최초 5G 기반 클라우드 게임을 국내에 서비스 해온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참가 기업과 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온라인 클라우드 게임 플랫폼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