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 보금자리론 상품별·만기별 금리현황 (2020년 6월 1일 기준)(단위 :연 %). /자료=주금공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장기 고정금리·분할상환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6월 금리를 최저 2.20%로 동결한다.
‘u-보금자리론’과 ‘t-보금자리론’ 모두 대출만기에 따라 연 2.30%(만기 10년)∼2.55%(30년)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아낌e-보금자리론’은 0.10%포인트 낮은 연
기사전송 2.20%(10년)∼2.45%(30년)의 금리가 적용된다.
‘u-보금자리론’은 13개 은행 등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t-보금자리론’은 14개 은행 등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은행 창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KB국민은행, KEB하나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전자약정 등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제2금융권에서 받은 변동금리 또는 일시상환 대출을 ‘더나은 보금자리론’으로 변경할 경우 ‘u-보금자리론’이나 ‘t-보금자리론’ 금리와 같으며, 전자약정을 할 경우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가 적용된다.
한부모·장애인·다문화·3자녀 이상 등 사회적 배려층이거나 신혼부부라면 추가적으로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우대금리 적용 결과 최종 대출금리가 1.2% 미만인 경우에는 1.2%가 적용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