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여수 신기 휴스티지·상업시설 ‘메가11’ 견본주택 관심집중…20일 1순위 청약 예정

기사입력 : 2020-05-11 08:23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코로나 확산 방지 위해 견본주택 100% 사전 예약 진행에도 인파 몰려
여수 대표 랜드마크 옛 메가박스 부지에 새 아파트 공급...수요 집중

여수 신기 휴스티지 견본주택에 몰린 인파 / 사진=더피알이미지 확대보기
여수 신기 휴스티지 견본주택에 몰린 인파 / 사진=더피알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지난 8일(금)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상업시설 ‘메가11’의 견본주택에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다.

단지는 여수시 주거 중심지였던 신기동에서 드물었던 신규 공급단지로 일대 수요자들의 기대를 받았고, 지역 대표 랜드마크 중 하나였던 메가박스 부지에 들어서는 만큼 탄탄한 인지도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뜨거운 인기는 이미 예견된 것이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전 예약으로 진행된 ‘여수 신기 휴스티지’의 견본주택 방문은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몰리면서 오픈 3일 주말의 경우 대부분의 예약이 마감을 앞두고 있으며, 주말 이후 방문 예약도 혼잡방지를 위해 순차적으로 일정을 오픈하고 있지만, 오픈과 동시에 예약이 빠르게 이뤄질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창기업이 여수시 신기동 11번지에서 선보이는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상업시설 ‘메가11’은 지하 2층 ~ 지상 20층, 2개 동, 총 142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지하 1층 ~ 지상 1층, 총 32실 규모의 상업시설로 구성됐다. 아파트의 경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A~E타입)으로 공급에 나섰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이모씨(42세)는 “신기동이 주거 환경이 좋은데 신규 공급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새 아파트를 분양한다는 소식에 관심이 생겨 바로 방문 예약을 하고 견본주택을 찾았다”며, “평면도 잘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러운데 편의시설 등도 가까워 주거하면 편리하게 살 수 있을 것 같아 청약을 넣어 볼 생각이지만 경쟁이 치열할 것 같아 어느 타입에 청약을 넣어야 할지 고민”이라고 말했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메가11’은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답게 탁월한 생활환경이 수요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단지 인근으로 여수시청, 한국병원, 여수 성심병원, 제일병원, 여수법원 등 행정 및 병원시설과 접근성이 우수하고,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은행 등을 가까이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단지 앞으로 위치한 왕복 8차선의 쌍봉로는 여수의 주요지역을 가로지르는 만큼 여수국가산단 및 여수 구시가지, 시청로, 좌수영로 등 여수 시내 어디로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에는 28개의 버스 노선이 지나고 있을 정도로 여수 교통의 중심지 역할도 하고 있으며, KTX 여천역, 여수공항, 여수종합버스터미널까지 이용할 수 있어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는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 고락산과 산책로, 신기공원, 신기3공원, 거북선공원, 망마산, 망마공원 등 가까이서 산책과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여수 시티파크 리조트 등을 이용해 레저환경도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기초, 쌍봉초, 여선중, 여천중, 여수웅천중, 여천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다. 또한 전남대 여수캠퍼스, 전남대 여수산학융합캠퍼스 등도 위치해 여수 학부모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또한, 단지와 같이 들어서는 상업시설 ‘메가11’은 집객력 높은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가로 조성되며, 지역 랜드마크였던 메가박스 부지에 들어서는 만큼 상징성도 높다. 지역 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인근에 새롭게 조성되는 약 1,900여 가구 규모의 아파트 수요는 물론 신기동 일대에 위치한 주거 단지와 단독주택을 포함해 약 3,400여 가구의 수요는 물론, 더 나아가 여수시 전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권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 분양 관계자는 “여수의 주거 중심으로 다시 주목받는 입지적인 장점 이외에도 여수 원도심에서 보기 드물었던 랜드마크 주거단지로 공급에 나선다는 소식에 지역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상황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는 견본주택 오픈은 이미 예약이 꽉 차 있을 정도로 인기가 뜨거운 상황으로 청약 성적도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한편, 성황리에 견본주택을 오픈한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상업시설 ‘메가11’은 19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수) 1순위 청약, 21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수)에 예정되어 있으며, 계약은 6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메가11’의 견본주택은 여수 엑스포단지 국제관 B동 105호에 위치한다. 견본주택 방문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위해 100%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사전예약은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메가11’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