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입지를 갖춘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와 상업시설이 분양에 나서 지역민을 넘어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을 전망이다.
이 단지는 견본주택 개관 전부터 지역민을 비롯해 인근 수요자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곳이다.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공간이자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던 메가박스 여수가 있던 자리에 들어서는 아파트와 상업시설이기 때문이다.
여수시 신기동 11번지에 들어서는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상업시설 ‘메가11’은 지하 2층 ~ 지상 20층, 2개 동, 총 142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지하 1층 ~ 지상 1층, 총 32실 규모의 상업시설로 구성된다. 아파트의 경우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돼 뜨거운 인기가 예상된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메가11’은 랜드마크의 입지환경 이외에도 탁월한 생활환경도 누릴 수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기동 일대는 80년대 중반 여수 국가산업단지 개발 시기부터 조성된 신시가지로, 당시 여수·여천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 문화의 중심지이자 생활의 중심으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알차게 갖추고 있다.
여수시청, 한국병원, 여수 성심병원, 제일병원, 여수법원 등 행정 및 병원시설들에도 접근성이 우수하고, 농협하나로마트, 이마트, 롯데마트, 은행 등을 가까이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단지 앞으로 위치한 왕복 8차선의 쌍봉로는 여수의 주요지역을 가로지르는 만큼 여수국가산단 및 여수 구시가지, 시청로, 좌수영로 등 여수 시내 어디로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는 쾌적한 자연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 바로 앞 고락산과 산책로, 신기공원, 신기3공원, 거북선공원, 망마산, 망마공원 등 가까이서 산책과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여수 시티파크 리조트 등을 이용해 레저환경도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으로 신기초, 쌍봉초, 여선중, 여천중, 여수웅천중, 여천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인접해 있다. 또한 전남대 여수캠퍼스, 전남대 여수산학융합캠퍼스 등도 위치해 여수 학부모 수요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 신기동에서 14년만에 선보이는 새 아파트 … 대기수요 풍부, 랜드마크 상권도 같이 누린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가 주목받는 이유는 또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기동은 지난 2006년 ‘신기 우림필유’이후 14년만의 새 아파트로 공급에 나선다. 신기동은 노후아파트, 단독주택 밀집지역으로 신규 아파트 공급에 대한 대기수요가 풍부한 곳이기 때문에 인근 거주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신규 공급을 기대하는 분위기가 형성돼 있다.
또한, 지역 랜드마크였던 메가박스 부지에 들어서는 만큼 상징성도 높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함께 내 들어서는 상업시설 ’메가11’에 관심이 모이는 이유다. 지역 내에서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인근에 새롭게 조성되는 약 1,900여 가구 규모의 아파트 수요는 물론 신기동 일대에 위치한 주거 단지와 단독주택을 포함해 약 3,400여 가구의 수요는 물론, 더 나아가 여수시 전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권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 혁신 평면 설계 통해 공간 효율성 높은 아파트와 테라스 상가 설계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메가11’ 모두 뛰어난 설계를 갖추고 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1층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메가11’은 대로변을 따라 테라스 상가가 구성된다. 최근 야외 테라스 영업을 원칙적으로 허용하는 ‘식품위생법 시행 규칙’이 입법예고 되면서 유동인구를 끌어모으는 테라스 상가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왕복 8차선의 대로변을 따라 이어지는 스트리트형 상가로 구성돼 탁월한 집객효과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지상 2층부터는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가 들어선다. 아파트의 1층이 되는 지상 2층은 대부분 녹지로 조성해 상업시설과의 동선을 완벽하게 분리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는 각 타입별로 4Bay(A, B타입) 평면 설계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 각종 혁신설계가 적용돼 폭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한편, 고품격 프리미엄 아파트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상업시설 ‘메가11’은 8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100% 사전 예약제(시간 당 인원 한정)로 운영 되며, 견본주택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을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해 예약이 가능하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는 19일(화)에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수) 1순위 청약, 21일(목)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수)에 예정되어 있으며, 계약은 6월 8일(월)부터 10일(수)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 신기 휴스티지’와 ‘메가11’의 견본주택은 여수 엑스포단지 국제관 B동 105호에 위치한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