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가 기부한 25억 원에 카카오 20억 원, 카카오커머스 5억 원의 기부금이 더해진 금액이다.

캠페인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등의 단체가 참여했으며 ▲마스크, 손소독제, 생필품, 도시락 등 긴급구호 키트 지원, ▲소외계층의 긴급 생계비 지원 ▲의료진 및 소방관을 응원하기 위한 모금 ▲화훼농가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모금 ▲코로나블루로 심리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돕기 위한 모금 등 총 72개의 모금함을 통해 기부가 진행되고 있다.
기부금은 참여 단체들에게 전달돼, 코로나19 피해 지역 지원,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 지원, 취약계층 지원 등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곳에 쓰일 예정이다.
16명의 작가가 그린 인기 캐릭터로 구성된 기브티콘은 지난달 2일부터 15일까지 약 26만개 판매되어 기부금 2억6000여만 원을 조성했다. 이는 역대 선보인 11개의 기브티콘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사례로 판매 기간 동안 이모티콘 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할만큼 높은 호응을 받았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지난달 24일까지 치약-칫솔세트, 살균스프레이, 홍삼 음료, 비타민, 생수 등 위생 용품 및 생필품 7종 중 하나를 구매한 뒤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직접 선물하는 방식의 기부를 진행했다. 총 2만여명이 선물하기를 통해 6만여개의 물품을 기부했으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이웃과 의료진에게 7만 4천여개의 응원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같이가치를 통해 코로나19로 불안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명상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자가격리 중에 하는 명상, 아이를 돌보느라 지쳐있을 때, 마음의 면역력을 높이는 명상, 코로나19를 이기는 시 등 상황에 맞는 2-10분 정도 분량의 명상 8개로 구성되어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