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기부챌린지는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감소, 휴업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영세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사업자응원통장’은 사업자 전용 입출금 통장으로 은행거래 실적을 다양하게 반영해 수수료 면제와 예금이율 우대 등의 금융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상품이다.
매칭 기부 1억원과 은행 추가 기부를 통해 총 3억원을 조성하며, 기부금은 전국 540개 영세 소상공인 업체에서 쓰여지고 1만 3500여명의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구입한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다양한 사회공헌 및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며,“이번 지원이 코로나19로 지친 영세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KB국민은행은 언택트 교육 확산과 장애청소년의 학습 지원을 위해 디지털 학습기기를 전달하고 온라인 강의비를 지원한 바 있다.
KB국민은행 등 KB금융지주 계열사들이 참여해 주변 식당에서 총 3억의 선결제를 진행했다. 더불어 직원들은 자율적으로 주변 식당을 이용하며 선결제 등을 통해 ‘착한 소비자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5억 달러 규모 5년만기 선순위 코로나19 대응 지속가능채권 발행
- [금융사 2020 1분기 실적] KB국민은행, 1분기 순이익 5836억원…‘코로나 사태’에도 전년비 2.4% 증가
- [금융사 이사회 멤버] KB국민은행(8명)
- 언택트 이용하세요~ 국민은행,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 오픈
- KB국민은행, 장애청소년 언택트 교육 위한 디지털 학습 지원
- [금융점포의 차별화] 신한·국민은행, 고객 중심 ‘허브’ 역할 수행
- KB국민은행, 비대면 상품 가입 캐시백 릴레이 이벤트
- KB국민은행, 5월까지 초중고생 '리브엠' 통신비 80% 할인
- KB국민은행, 3000억 규모 ‘KB 스마트팩토리·규제자유특구 우대대출’ 출시
- KB국민은행, 임직원 체육문화행사비 35억원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