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라면 이용중인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SK 소상공인 지원 플랫폼인 행복스토어에서 5월말까지 신청하면 1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을 비롯한 SK ICT 패밀리 6개사(SK브로드밴드, ADT 캡스, 11번가, SK플래닛, SK엠앤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이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설치를 돕는 공동 캠페인을 실시한다.
SK텔레콤은 전국 28개 지역 “5GX 부스트파크” 제휴처를 대상으로, ADT 캡스와 SK브로드밴드는 각각 보안 서비스, 인터넷 및 IPTV를 사용하는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사장님 안심경영팩’ 1년 무료 혜택을 소개한다.
ADT 캡스는 ‘사장님 안심경영팩’ 신청 및 앱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도 시행한다. 방문 설치를 원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ADT 캡스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된다.
■ ‘사장님 안심경영팩’ 하나로 소상공인도 경영효율화 높인다
‘카드매출 조회’ 서비스는 매장에서 발생하는 카드 매출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간혹 발생할 수 있는 카드 매출 입금 누락 금액 등도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매출관리가 가능하다.
‘매장 위치 홍보’ 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매장 위치를 한 번의 신청으로 T맵, 포털 지도 서비스, 차량용 네비게이션 등 약 20여 개 지도에 등록하고 검색·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알바 구인’ 서비스는 국내 주요 아르바이트 사이트를 통해 유료 구인광고를 무료로 등록할 수 있다. 알바 관리는 직원들이 매장 내 와이파이를 통해 출퇴근 시간을 쉽게 체크하고, 사장님은 직원 출퇴근 현황 관리, 근무일정 확인, 급여 관리 등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웅환 SK텔레콤 SV이노베이션센터장은 “소상공인들도 ICT를 활용하면 편리하고 체계적인 매장관리와 경영효율화가 가능한데 실제 현장에서의 ICT 접근성과 활용도는 아직 낮은 상황”이라며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사장님 안심경영팩을 통한 소상공인 ICT 접근성 개선을 통해 포용적 성장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 미 CDC 국장 "올 가을과 겨울,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창궐에 대비"
- 美CDC 국장 "올가을 코로나19-독감 동시 창궐"..美 주가선물 0.4% 동반 하락
- SK하이닉스, 1분기 코로나 우려 딛고 '어닝 서프라이즈'…향후 전망은 "예의주시"
- 세자리 수 경쟁률에 최고기록 경신까지…코로나19에도 끄떡없는 분양시장
- SCMP "中본토 코로나 확진자, 공식 집계치보다 네 배 많을 수도"
- 박정호 SKT 대표이사 과학기술분야 정부 포상 혁신장 수상
- SKT 게임단, BMW 차량 지원 받는다
- Sh수협은행, SKT PASS 앱 전용상품 ‘높이다, PASS정기적금’ 출시
- SKT·KT·LGU+ 3사, 재택근무 대신 상시 디지털워크 체제로 전환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