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건설사, 유튜브에 빠지다②] 삼성물산 ‘채널 래미안’, 재건축·재개발 콘텐츠 전면배치

기사입력 : 2020-04-21 12:48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6년만의 재건축·재개발 시장 복귀…유튜브 통한 정보제공도 최선

'재건축의 거의 모든 것' 카테고리 '래미안 조합장이 말하는 성공 재건축의 비밀' 영상 캡처 / 사진= 삼성물산 건설부문 유튜브 '채널 래미안'이미지 확대보기
'재건축의 거의 모든 것' 카테고리 '래미안 조합장이 말하는 성공 재건축의 비밀' 영상 캡처 / 사진= 삼성물산 건설부문 유튜브 '채널 래미안'
[한국금융신문 장호성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의 유튜브 ‘채널 래미안’은 지난 2011년 7월 개설된 이후 3.07만 명 구독자와 872만5230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삼성물산 역시 다른 유튜브들과 마찬가지로 래미안 단지에 대한 소개를 기본 베이스로 하고 있다. 그러나 ‘채널 래미안’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올해부터 선보이고 있는 ‘재건축의 거의 모든 것’ 코너다.

이 코너에서는 실제 재건축·재개발 단지의 조합원들과 조합장들을 섭외해 이와 관련된 핵심 정보들을 제공한다. 최고 6만뷰가 넘는 조회 수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이 콘텐츠는 강남 재건축 조합원들의 시공사 선정 노하우부터 세금폭탄 피하는 법, 부동산 시장에서 기회잡는 법 등 다양한 꿀팁을 제공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삼성물산이 이 같은 콘텐츠를 ‘채널 래미안’에 배치한 이유는 이들이 올해 6년 만에 재건축·재개발 시장에 복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물산은 지난 2015년 서초 무지개아파트 재건축 수주전 이후 ‘클린 수주’ 방침을 앞세워 최근까지 재건축·재개발 사업 수주전에 참여하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서울시의 ‘클린수주 지원’ 움직임과, 건설업계의 자정 움직임이 맞물리며 삼성물산 역시 다시 한 번 재건축 시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물산은 현재 반포주공1단지 3주구(반포3주택지구) 재건축 공사 수주를 비롯한 굵직한 사업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재건축·재개발 사업에 동력을 더하기 위해 유튜브에서도 관련 영상을 제공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기존에 선보이던 콘텐츠인 ‘래미안 VLOG’ 역시 꾸준히 고객들을 찾아가고 있다. 실제 래미안 단지에 거주하고 있는 입주민들의 일상 브이로그를 통해 단지가 지닌 장점과 생활환경 등을 밀접하게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장호성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