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운영방안 / 자료= 금융위원회(2020.04.01)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핀테크 박람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국민 안전 차원에서 온라인에서 열린다.
금융위원회는 오는 5월 28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을 홈페이지 온라인 전시관에서 연다고 1일 밝혔다. 5월 28~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오프라인 행사는 취소했다.
2회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Fintech for Open Innovation)을 주제로 진행된다.
실제 박람회와 유사하게 구현한 박람회 홈페이지 온라인전시관에 150여개 부스를 전시한다.
공간제약 없이 핀테크 스타트업, 핀테크 스케일업, 빅테크, 금융핀테크, 글로벌관 등 5개관으로 구분해 핀테크기업 및 금융회사가 디지털 컨텐츠 자율 게재할 예정이다.
아이디어 공모전, 투자, 해외진출 등 세미나 및 스페셜 세션은 코로나19 팬데믹 회복 이후 주관기관별로 하반기에 개별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오는 5월 28일부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5월중 오픈 예정)를 통해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참여를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 및 금융회사는 4월 중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