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아파트앱 업계 1위 아파트너의 일간 사용자 수치는 지난 한 달 사이에 12% 이상 급증했으며 게시판 내 게시글 및 댓글 수가 20년 1월 대비 각각 10%, 33% 이상 늘어나는 등 가시적인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편의성을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가 강력한 소비 주체로 떠오름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는 외식, 교육, 부동산, 금융 등 각종 산업을 넘나들며 우리 일상에 파고들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파트앱의 경우 태생적으로 관리인, 이웃 주민, 주변 상가 등 접촉이 불가피한 아파트 고유의 환경과 최근 대한주택관리사협회가 아파트 내 비대면 업무 시스템 강화를 요청하는 공문을 전국의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및 관리사무소에 발송하는 등의 요인으로 아파트앱 활용의 필요성을 인정받으며 빠른 속도로 관심을 얻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는 아파트너 등 4개 가량의 업체가 아파트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아파트너가 계약 단지 규모 기준 업계 1위 브랜드(2020년 3월 기준)다.
아파트너는 현재 전국 아파트 900단지 이상, 80만여 세대를 대상으로 운영 중이며 반포 자이, 송파 헬리오시티, 고덕 그라시움, 부산 해운대 위브더제니스 등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와 계약을 체결하며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다.
향후에도 아파트너는 공동구매, 정기 배송과 같은 커머스 사업을 비롯하여 O2O 서비스 등의 언택트 기반 서비스 개발 확대를 통해 입주민들이 안심하고 스마트한 아파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