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캐딜락은 9일 한국시장에서 럭셔리 대형SUV 'XT6' 사전예약에 돌입한다고 밝히고 일부 제원을 공개했다.
XT6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V형 6기통 3.6리터 엔진과 자동 9단 변속기가 맞물린다. 최대출력은 314마력이며 최대토크는 38.0kg·m를 발휘한다.
주요 첨단·편의사양은 능동형 소음 방지(ANC) 기능이 탑재된 보스 퍼포먼스 사운드 시스템과 이온 공기청정, 근거리무선통신(NFC) 페어링 등이 탑재될 예정이다.
캐딜락은 "XT6는 3열 공간 헤드룸과 2·3열 폴딩 기준 적재공간이 동급 최고"라고 소개했다.
구체적인 가격 등은 공식 출시일인 오는 16일 발표할 예정이다. 캐딜락은 이를 홈페이지·SNS 등 온라인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