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네오플이 제작하고 넥슨이 배급하는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결승전에서 ‘카르마’ 팀이 대역전극을 연출하며 우승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1일 총 상금 5000만 원 규모로 열린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결승전은 카르마와 크라운팀이 우승컵을 두고 대결을 펼쳤다. 5판 3선승제로 열린 이번 경기는 크라운이 초반 강한 집중력을 발휘하며 2세트 연속 선취점을 획득해 주도권을 잡았다.
3세트 중반까지 크라운이 격차를 벌이며 승리의 기세를 몰아가던 상황에서 카르마는 마지막 교전에서 전략적으로 송인혁을 집중 공격하며 극적 반전에 성공, 첫 승점을 올렸다.
이후 분위기 전환에 나선 카르마는 4세트와 5세트 연속 ‘크라운’의 무서운 공격에도 흔들림 없이 집중력을 발휘하며 승점을 획득, 패패승승승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하는 명경기를 보여줬다.
이미지 확대보기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 우승팀 카르마가 승리를 기념하고 있다/사진=넥슨 이번 경기의 우승팀 카르마는 2400만 원의 상금을 준우승팀 크라운은 1200만 원의 상금을 차지했다.
이번 사이퍼즈 액션토너먼트 2019 겨울시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