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209-14 일원 팔달8구역을 재개발해 공급되는 이 단지는 수원시 주택재개발사업 가운데 최대 규모로 꼽힌다. 총 3,603가구 중 전용면적 59~110㎡ 1,795가구가 일반분양으로 나온다.
이 지역은 매교역 7번, 8번 출구에서 바로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주목을 끈다. 또한 단지 내 매교초등학교(예정), 수원중학교, 수원고등학교 등이 위치해 있어 교육 환경도 좋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관공서, 병원 등이 인근에 있어 생활에도 편리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복합환승센터와 스타필드 수원이 들어설 예정이기도 하다.
당초 ‘매교역 푸르지오 SK VIEW’는 이달 중순경 오프라인 모델하우스(견본주택)을 오픈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이를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대체하기로 했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오는 2월 14일(금) 오픈될 예정이다. 향후 당첨자에 한해 견본주택 관람이 진행될 계획이며, 향후 일정은 바이러스의 확산 상황과 정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수원시 팔달구는 서울·수도권 일부지역과 달리 비청약 과열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 통장 가입경과 1년 이상인 세대주·원은 예치금만 충족하면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청약·대출규제 등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당첨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도 가능하다.
장호성 기자 hs6776@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