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30일까지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유로스탁스50(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부메랑 스텝다운형 ‘TRUE ELS 12928회’를 총 10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부메랑 스텝다운형 ELS는 기초자산 가격이 원금 손실 구간에 도달할 경우 상환조건을 낮춰 조기상환 가능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평가해 최초기준가 대비 95%(6개월), 90%(12개월·18개월), 85%(24개월), 80%(30개월), 70%(36개월)이상이면 연 7.6%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한다. 만기까지 상환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2.8%(연 7.6%)의 수익이 지급된다.
또한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50% 아래로 떨어지면 이후 상환조건은 최초기준가의 70%로 낮아지며 수익률은 연 7.6%로 동일하다. 다만,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시 70% 미만이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최성용 한국투자증권 DS부 부장은 “부메랑 스텝다운 ELS는 변동성이 확대되어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상환 가능성을 높여주는 안전장치가 추가된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은 같은 기간 TRUE ELS 12928회를 포함해 주가연계증권(ELS) 6종, 파생결합증권(DLS) 3종의 상품을 모집하며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