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그룹은 다음 달 1일 실시하는 2020년도 정기임원인사(총 21명)를 발표했다.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사장과 권순호 HDC현대산업개발 전무를 각각 부회장과 사장으로 승진 발령하고, HDC 유병규 부사장을 사장으로 승진시켰다. HDC아이서비스 대표이사에 이만희 전무를 신규 선임하는 등 HDC그룹의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김대철 HDC현대산업개발 신임 부회장은 현대자동차 국제금융팀장, 현대산업개발 경영관리부문 사장을 거쳐 2018년부터 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해왔다. 탁월한 경영실적을 통해 아시아나항공 인수기반을 마련한 김대철 부회장은 외연확장에 따른 그룹 내 협업과 시너지 창출에 주력할 계획이다.
유병규 HDC 사장은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과 산업전략 본부장, 미국 존스홉킨스대 한미연구소 초빙연구원 등을 거쳐 2016년부터 국책연구기관인 산업연구원장으로 활약했다. 2018년 HDC그룹에 합류한 이후 정부의 산업정책과 기업의 경영전략 양쪽을 아우르는 폭넓은 시야와 전문성을 발휘해 지주사 전환 이후 그룹 성장에 기여해왔다.
이만희 HDC아이서비스 신임 대표이사는 아이서비스 조경/CS사업본부장, 현대산업개발 사업기획 담당 중역, 아이파크몰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2018년부터 HDC아이서비스 리얼티사업본부장으로 활동하면서 부동산 및 유통 전반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산업 현실을 돌파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주력하였다. 디지털을 결합한 부동산 관리 방식 혁신을 통해 HDC아이서비스의 사업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신성장을 이끌 것으로 평가된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