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윤석헌닫기윤석헌기사 모아보기 금융감독원장이 "임원인사를 1월 중순까지 완료하는걸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20일 서울 마포구 저축은행중앙회 1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저축은행 자영업 컨설팅 지원 출범식' 후 기자들과 만나 임원 인사 시기를 묻는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부원장보 인사를 위해 현직 부원장보에 사표를 받은 상태다. 올해 1월에 선임된 김동성, 장준경, 이성재 부원장보는 이번 인사에서 제외된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번 인사에 부원장 인사도 진행, 금융위와 협의하고 있다. 윤석헌 금감원장은 원승연 부원장 유임과 관련해 금융위와 협의하고 있다.
금융위와 인사에서 이견을 보이는 부분이 원승연 부원장 유임 여부인지 묻는 질문에는 "그 문제도 여러가지 (협의) 문제 중 하나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